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512)
2017 성서한국 전국대회 (4)
성서한국 네트워크 (194)
사무국 소식 (20)
청춘력발상 (5)
Humans of 성서한국 (1)
뉴스레터 (45)
사회선교 리포트 (25)
교육지원운동 (31)
연대운동 (2)
2016 지역대회 (3)
2015 성서한국 전국대회 (31)
Welcome to biblekorea (4)
2013 성서한국 전국대회 (39)
2012 지역대회 (4)
2011 성서한국 전국대회 (102)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5. 7. 9. 18:02

2015년 성서한국 전국대회 <더불어 한 몸, 유쾌한 세상살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성서한국 전국대회 참여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2013년에 열렸던 직전대회에 참석하셨던 분들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두 번째 순서입니다. 현재 어린이집 교사로 일하고 있고 가향공동체에서 생활하시는 박한나 씨의 인터뷰를 올립니다.



Q. 성서한국 전국대회에 참여한 적이 있는지?

2009년과 2013년 두 번 참석했었어요.


Q.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2009년도에 아침마다 기도회 시간이 있었어요. 대회 중에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에서 노동자들의 파업이 있었는데, 경찰들이 지붕 위에 올라간 노조원들을 폭력을 가해서 끌어내리고 그 와중에 사람들이 많이 다치는 모습들을 뉴스로 보면서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죠. 그때 대회 주제가 ‘회심’이었는데요. 그전까지는 신앙생활을 하면서 내가 어떻게 하면 구원을 받을까 하는 것이 주된 관심사였어요. 그런데 그 기도회 시간들을 통해 사회에서 일어나는 불의한 일에 대해서 기도하고 그들에게 어떻게 구원이 임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고, 결국 그것이 나의 구원 문제의 한 부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됐죠.


Q. 성서한국 전국대회 이후 달라진 점은?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어떻게 관심을 이어갈까 생각하게 됐죠. 사회선교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복음과상황>도 일게 되었어요. 현장에서 활동하시는 분들과 사회문제에 관심있는 분들과도 지속적으로 교제를 나누게 되었고요.


Q. 성서한국에 바라는 점은?

각 교회에서 어떻게 사회적책임을 다해야 할까 고민하는 청년들이 많이 있을텐데 교회 안에서 충분히 공감받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요. 그런 청년들의 고민이 확장되고 삶이 변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번 성서한국 전국대회를 통해 만남이 이뤄지고, 관계가 형성되고, 함께 고민하면서, 구체적으로 실현해나갈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 인터뷰 최한솔 간사 


성서한국 운동이란?

성서한국 운동은 복음으로 민족과 사회를 새롭게 하기 위하여, 그리스도인들이 사회 각 영역에서 부르심에 합당한 삶을 살도록 돕고, 사회적 사명에 헌신할 다음 세대를 발굴/동원/훈련/지원/파송하는 하나님나라 운동입니다. www.biblekore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