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512)
2017 성서한국 전국대회 (4)
성서한국 네트워크 (194)
사무국 소식 (20)
청춘력발상 (5)
Humans of 성서한국 (1)
뉴스레터 (45)
사회선교 리포트 (25)
교육지원운동 (31)
연대운동 (2)
2016 지역대회 (3)
2015 성서한국 전국대회 (31)
Welcome to biblekorea (4)
2013 성서한국 전국대회 (39)
2012 지역대회 (4)
2011 성서한국 전국대회 (102)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6. 3. 8. 19:47


1. 2015 성서한국 활동보고




어느덧 2015년 한해가 훌쩍 지나갔습니다. 사그러들지 않을 것만 같던 추위가 물러가는 걸 보니 이제 봄이 오는 듯합니다. 2015년은 성서한국 전국대회가 있는 해였습니다. 2014년 새로 꾸려진 사무국이 치룬 첫 대회였지요.  


아, 지난 여름을 생각하면 아직도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함께 단체사진을 찍던 그 순간, "지금, 여기 성서한국"

라는 외침이 귓가를 울리는 듯합니다. 무사히 대회를 치룰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처럼 작년 한해는 전국대회 준비와 후속작업에 총력을 기울였던 한해였습니다. 

물론 그 외에도 베이스캠프운동으로 제 4회 기독활동가대회와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는 기독인 모임,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하는 기독인 모임 등 사회 이슈에 대응 활동도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015 성서한국 활동보고서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성서한국 전국대회를 후원해주신 후원교회 및 성서한국 회원교회에 <2015 성서한국 활동보고서>와 「공동체, 성경에서 만나고 세상에서 살다」 책자를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입니다.

* <2015 성서한국 활동보고서>는 다운로드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PDF첨부파일)



2. 뉴스레터 발송





(1) 성서한국 소식을 듬뿍 담은 [월간 성서한국]을 월 1회 메일로 발송합니다. 

성서한국 소식이 궁금하셨다구요? 걱정마세요~ 서한국의 시시콜콜한 이야기까지 모두 쓸어담아 메일로 보내드릴게요. [월간 성서한국]을 통해 전월 활동보고와  금월 활동계획을 전합니다. 사무국 서신도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3'


(2) 사회선교단체 소식을 알차게 담은 [사회선교리포트]를 격주 1회 메일로 발송합니다. 와우! 


구독신청은 여기서 ▶▶ 성서한국 뉴스레터 구독신청




3. 사회선교지도 제작




고난 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현장과 단체 소식을 한눈에 보기 쉽도록 지도로 제작하여 보내드립니다!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구체적인 방법 혹은 정보를 알지 못하셨던 분들! 걱정마세요. 이제는 분기별로 제작되는 한눈에 보는 사회선교지도를 참고하면 되요!


사회선교지도는 3월에 제작되어 4월 첫주에 발송될 예정입니다^^




4. 청춘력 발상


청춘력 발상은 기독 청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사회적∙신앙적 문제들의 해결 방안을 함께 찾아가기 위해 월 1회 진행하는 청춘 토크쇼입니다. 


3월 청춘력발상은 기독청년들이 정치에 대해 갖고 있는 고민과 질문들을 함께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시간으로 준비했습니다. 


대한민국을 헬조선으로 만든 정치가 아니라 청춘이 살고 모두가 살 수 있는 정치로 바꾸기 위한 기독 청년들의 역할을 모색해보려 합니다. 함께해요!


· 일시 및 장소: 2016년 3월 21일(월) 저녁 7시,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 주제: “청춘을 위한 정치”

· 이야기손님: 변상욱(CBS 대기자), 오찬호(『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 저자)

· 참가비: 1인 5,000원 (참가신청은 곧 공개하겠습니다.)

· 공동주관: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성서한국




5. Humans of 성서한국



한국교회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기독청년들을 만나러 성서한국이 갑니다. 


길거리, 교회, 캠퍼스 등 언제 어디서 성서한국을 만날지 몰라요! 만나면 반갑게 이야기 나눠요! 

Humans of 성서한국은 4월에 페이스북 페이지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너와 나의 이야기, 그리고 우리의 이야기 곧 개봉박두!








 |    후원하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뉴스레터 구독신청   |     

 

2015 활동보고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