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512)
2017 성서한국 전국대회 (4)
성서한국 네트워크 (194)
사무국 소식 (20)
청춘력발상 (5)
Humans of 성서한국 (1)
뉴스레터 (45)
사회선교 리포트 (25)
교육지원운동 (31)
연대운동 (2)
2016 지역대회 (3)
2015 성서한국 전국대회 (31)
Welcome to biblekorea (4)
2013 성서한국 전국대회 (39)
2012 지역대회 (4)
2011 성서한국 전국대회 (102)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1. 5. 24. 22:40

이번 사회선교포럼은 우리 청년들이 처한 현실과 구조적인 문제를 드러내고,
기독인으로서 우리가 어떤 대안을 만들어 갈 수 있을까를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아.. 멘트 참 딱딱하군요. ㅋㅋ 팍팍하게 살고 있는 이 시대의 청춘들, 같이 모여서 머리를 맞대자! 뭐 이런 취지였다는 말씀!!^^
죠이 선교회의 삶송밴드가 포문을 열어줍니다. 언제봐도 신나는 이들~ ㅎㅎ

지금을 살고 있는 청년들에게 직접 들었어요. 당사자들이 말하는 우리. 아픔, 그리고 호소!

학점&스펙&취업을 주제로 발표한 유혜민 님(JOY)

등록금에 관해 발표한 정효은 님(새벽이슬)

대학생활에 대해 이야기한 정보람 님(SFC)

주거문제를 꼬집은 구주영 님(JOY)

역시 우리 청년들 감각이 파릇파릇하구나 싶었답니다. PPT와 영상으로 다채롭게 꾸민 발표내용. 우리는 살아 숨쉰다구!

그리곤 2부 순서로, 청년들 가까이에서 호흡을 나누고 있는 선교단체 간사님과

지역교회 청년부 교역자를 패널로 세워 토크쇼를 진행했어요.

사회로는 행사 전체 진행을 맡아 준 심에스더 양!!(JOY)

임왕성 간사님(새벽이슬)과 박지혜 간사님(SFC)

한희준 목사님(사랑누리교회)과 조윤하 강도사님(청량교회)

3부에서는 대안을 찾아 꿈틀거렸답니다.
진실애 간사님(새벽이슬)이 나오셔서 민달팽이 유니온이나 서현교회 학사관 사례를 소개해 주셨어요.
뒤이어 기독청년 아카데미 운동을 해오신 안기홍 팀장님이 나와, 대안을 위해서는 공동체적인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외치셨지요.

진실애 간사님. 진실~ 진실~

'대안은 없다?!' '공동체 마인드 없이 대안은 없다.'

경청하는 참가자들. 경청~ 경청~ 성년의 날 여기서 뭐하는 거냐는 질타에도 늦은 시간까지 자리를 뜨지 않고! 헉!ㅋㅋ

마지막은 이대귀 님께서 장식해 주셨어요. 수줍어 하시지만 진~하게 은혜로왔던 찬양의 시간.
아웅, 짧아서 아쉬웠다오^^

수줍은 그. 감미로운 그. 은혜롭도다

질의응답을 풍성하게 가졌어야 했는데, 제일 아쉬웠던 부분이랍니다.
그래도 많은 청년들이 멈추지 않고 찾아오는 바람에 진행팀이 계속해서 의자를 가져다 여기저기 깔았어요..워우~
다음에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좀더 많이 들어보는 시간을 가질게요.
행사 영상은 파일로 보관 중이나, 중요 부분을 편집해서 공유할 예정입니다.
혹, 필요하신 분은 리플을 달거나 사무국으로 연락 주세요~(순덕씨를 찾으시길..ㅎㅎ)

다음 사회선교포럼은 어떻게 꾸려질지, 벌써부터 기대되시죠?
아이, 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