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512)
2017 성서한국 전국대회 (4)
성서한국 네트워크 (194)
사무국 소식 (20)
청춘력발상 (5)
Humans of 성서한국 (1)
뉴스레터 (45)
사회선교 리포트 (25)
교육지원운동 (31)
연대운동 (2)
2016 지역대회 (3)
2015 성서한국 전국대회 (31)
Welcome to biblekorea (4)
2013 성서한국 전국대회 (39)
2012 지역대회 (4)
2011 성서한국 전국대회 (102)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6. 4. 21. 19:39



1. 지역별 대회 준비 상황


성서한국 전국대회는 홀수해마다 진행됩니다. 하여 올해는 전국대회가 없는 해인데요, 성서한국 전국대회가 없어 섭하신 분들 걱정마세요, 올해는 성서한국 지역별 대회가 있습니다!

올 지역별대회는 대전과 광주에서 열립니다. 

특별히 성서한국 중부지역대회는 성서대구와 성서대전, 그리고 기독연구원 느헤미야의 공동 주최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프로그램이 나오는대로 바로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성서한국사무국과 지역 성서한국 분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대전까지 갔는데 "판"에 들르지 않을수 없지요~!

왼쪽부터 대전 김신일 목사님, 광주 박근호 목사님, 성서한국 최욱준 사무총장님, 대구 최성훈 목사님, 그리고 마지막에는 성서한국 예쁜 간사님^^





갑천개발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현장에도 함께 가서 현수막을 달았습니다. 그늘 하나 없는 대전시청 앞에서 돗자리를 펴고 자리를 지키고 계셨던 '오훈' 선생님 감사합니다.





* 2016 하나님나라공동체 수련회 "청년함께"

- 일정: 2016. 7. 6() ~ 9()

- 장소: 대전 침례신학대학교(예정)

 



* 성서광주대회

- 일정: 2016. 8. 8() ~10()

- 장소: 광주지역(미정)


*사진: 2012 성서한국 광주대회



2.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부활절 연합 예배


3월 27일(일), 광화문 열린시민광장에서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부활절 연합예배'가 열렸습니다. 이번 예배는 떼제 예배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별히 성찬 위원으로 세월호 유가족분들이 함께 하시기도 했습니다. 예배가 마치고는 광화문 세월호 광장으로 예배에 참석한 분들이 행진을 하고 분향을 하였습니다. 







3. 공명선거시민네트워크


총 717명의 개표참관인이 모집되어 전국 138개 개표소, 193개 선거구에서 개표 참관 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원래 목표치였던 500명 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셔서 더 활발히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참관인들은 봉인 상태가 불량한 투표함이나 미분류 투표지가 대량으로 발생하는 상황 등의 문제에 적극 지적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수고로 우리의 민주주의가 또 한 뼘 자라났습니다! 





※ 사진 출처 : 공명선거시민네트워크 페이스북 페이지



4. 세월호 2주기 4.11 기독인 집중 행동의 날


기독교세월호원탁회의에서 주최하여 오후 3시 04분에,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304인 기도회, 추모와 문화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기독인들이 세월호를 기억하고 유가족들을 위해 기도하는 자리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 사진 출처 : 뉴스앤조이 기사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곁에 있어 주십시오")



5. 공개강좌

고려대기독인연합, 기독청년아카데미, 서울YMCA시민논단위원회, 월간복음과상황, JOY서울북지부, 한국기독학생총연맹(KSCF), 그리고 성서한국이 공개강좌를 진행했습니다.

3월 21일부터 4일 연속으로 역사 교과서 국정화 문제, 인공지능의 발전과 함께 대두된 세계관 전환 문제, 세월호, 일본군 '위안부', 청년 실업과 한국 경제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 나눴습니다. 

이만열 교수(숙명여대 명예), 장회익 교수(서울대 명예), 이정우 교수(경북대), 조금득 센터장(무중력지대), 세월호 아픔에 맞서고 있는 박은희 전도사(고 유예은 양 어머니), 정태효 목사(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분들께서 패널로 함께 해주셨습니다.

강좌 마지막 날에는 <뉴스앤조이> 김종희 대표와 공동체지도력훈련원 최철호 대표, 세월호 특조위 박종운 변호사가 나서 '희망을 일구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현장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사회는 성서한국의 최한솔 간사가 맡았다고 하네요! 우와!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 둘째날 "복지예산 줄줄 샌다? 말도 안되는 얘기" 오마이뉴스 기사 -장회익 교수, 이정우 교수

* 셋째날 "돈 아껴 쓰라는 말, 왜 세월호 유족이 들어야 하나" 오마이뉴스 기사 

           -조금득 센터장, 박은희 전도사, 정태효 목사

* 넷째날 "88만원 청춘, 함께라면 문제없다" 오마이뉴스 기사





 |    후원하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뉴스레터 구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