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 교육정보화 사업의 허와 실
(사)좋은교사운동과 국회의원 유은혜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교육추진 전략에 깊은 우려를 표명하며 이와 관련된 토론회를 엽니다.
스마트교육추진의 근거가 되는 기존의 교수학습 교육정보화사업(에듀넷, 사이버가정학습, IPTV, 파스텔, 디지털교과서 등)은 현장교사와 학생들로부터 외면 받고 있다는 불만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으며, 정보화 기기를 통한 교수학습 효과성에 대한 의문도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그동안 진행되어 왔던 교수학습 정보화사업에 대한 예산투자와 이에 대한 활용성 등을 다룹니다. 그리고 소위 ‘돈 먹는 하마’로 불리면서도 교육현장에서는 외면 받고 있는 교수학습 교육정보화사업을 전면 재검토하는 계기로 삼고자 하며, 스마트교육 졸속 추진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스마트교육추진 전략 전면 재검토를 공론화하려 합니다.
▲ 토론회 개관
주제 :『스마트교육 이대로 괜찮은가』: 교수학습 정보화 사업의 허와 실
일시 : 2012년 8월 16일(목) 오후 2시∼5시
장소 :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527-1호실)
▲ 발제 및 논찬
사회 : 국회의원 유은혜
인사 : 좋은교사운동 대표 정병오, 국회의원 유은혜
발제 : 문경민(좋은교사운동 정책위원장)
논찬 1 : 김진숙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스마트교육 R&D 본부장)
논찬 2 : 김민선 (아이건강 국민연대 사무국장)
논찬 3 : 황성환 (교육과학기술부 교육정보기획과장)
논찬 4 : 김중훈 (인천 간재울초등학교 교사)
논찬 5 : 안승문 (전 서울시교육위원 / 서울시교육감 정책특보)
자유 토론
2012년 8월 14일
(사)좋은교사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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